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는 왜 비전선언문을 만들기로 결심했나?
    MIND 2018. 3. 26. 21:50
    반응형

    김해구산동 구지봉





    나는 왜 비전선언문을 만들기로 결심했나?


    예전부터 나는 내가 열심히하는 것에 대해 시간당 돈을 받는 걸 말고 내가 가치를 창출해 놓으면 계속해서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는 건 없을까 질문을 계속해서 해왔다. 그러다가 티스토리 애드센스나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들에 관해서 - 그거 이렇게 저렇게 하면 수익을 벌 수 있다던데요. 라는 정도의 관심만 가지고 있었다.

    그러다가 최근 운영하던 카페를 정리하고, 본격적으로 공부해보기로 했다. 사실 3일동안에는 사람들의 수익을 보는데에 정신이 팔려서 사람들이 올려놓은 수익만 검색해서 봤던 것 같다. 그와 더불어 텐핑과 스팀잇과 같은 플랫폼도 알게 되었다. 다른 플랫폼들에 비해 유튜브가 수익이 가장 많이 나는 것도 같아서 하루에 많게는 100만원까지 벌어들이는 사람의 강의를 100만원에 가까이 되는 돈을 지불하고 수강했다. 그리고 바로 유튜브계정을 만들고, 우선은 아이무비로 동영상을 올리기 시작했다. 여기저기 홍보를 한 덕분인지 3일만에 시청시간 83시간 구독자 수는 17이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이 저작권이 있는 동영상이라 이렇게하면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시청시간 4000시간과 구독자수 1000명을 채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내 컨텐츠가 아니라면 수익을 얻을 수 없겠다는 판단이 섰다. 며칠전부터 하지 않던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시 본격적으로 시작하기로 했다. 매번 핫이슈에 관한 것에만 올리려고 하다가 흥미가 떨어져서 포스팅하는 걸 그만 두었었다.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랩퍼인 도끼의 포스팅을 해서 갑작스럽게 블로그 조회수가 꽤나 많이 올랐었다.





    하지만 이역시도 매번 핫이슈만 검색해서 올리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러다가 오늘 다시 조금은 멀리간다는 마음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기로 했다. 우선은 작지만 며칠내에 도달할 수 있는 목표와 계획을 세우기로 말이다. 그 전에 내 마음가짐을 먼저 바로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나 스스로에 대한 비전선언문을 만들기로 했다. 




    나는 2018년 12월 31일안에 매달 순수익 500만원의 수입을 만든다. 나는 그 돈을 마음속에 그릴 수 있으며 페이스북, 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여 매달 500만원을 벌어들일 것이며 나는 그 돈을 얻기위해 시간과 노력에 있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





    스노우폭스 김승호회장의 강의영상을 보고 목표를 100일동안 하루 100번쓰기도 도전하기로 했다.  100번을 쓴다고 무조건 이루어지는 건 아니지만 내가 그 목표에 대해 얼마나 간절한 지 알 수 있고, 대부분 이루어진다고 하니 밑져야 본 전인 척 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노트와 펜을 샀다. 하루 100번의 목표를 적는데에는 20분정도의 소요되었고 24시간 중에 20분투자는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놓고 보지 않던 책들도 보기 시작했다.

    디지털노마드의 박영훈이 추천한 에릭 라르센의 '최고가 되라' 라는 책을 빌렸다. 예전에 읽었던 책이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찬찬히 들여다보기로 했고, 

    하루 1시간씩 독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틀만에 다 읽어내려갔다. 앞으로 이 블로그에 유튜브의 성장과정 티스토리의 성장과정 모두를 기록하고, 발생하는 수익도 모두 다 기록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